Immediately analyzing user behavior
from various perspectives

다양한 관점으로 사용자 행동을 즉시 분석합니다.

데이터스토리는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관점으로 방문자를 이해하고 마케팅 및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분석 솔루션입니다.

디지털 채널별 마케팅 효과분석

마케팅 채널별로 유입된 고객의 행동을 다각도로 분석하면 각 채널별 마케팅 활동의 ROI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각 채널별 목표 행동으로의 전환, 이탈 단계를 파악하여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유입 채널별 효과 분석
  • 다양한 마케팅 채널별 효과 분석
  • 사용자 정의 전환 설정을 통한 맞춤형 효과 분석
  • 세그먼트 분석을 통한 타깃 고객 이해
  • 시나리오 분석을 통한 마케팅 최적화
고객 이용패턴 세분화 분석

온라인 행동 데이터뿐만 아니라 성별, 연령대와 같은 회원속성, 상품속성, 구매이력, 마케팅 반응 데이터 등을 연결하여,
전체 고객과는 이용 패턴이 다른 고객 세그먼트를 발굴하고 고객행동에 대한 이해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 방문추이 세분화 분석
  • 회원 데이터 연동으로 다양한 세그먼트 정의
  • 세그먼트 비교를 통한 세분화 분석
  •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빠른 인사이트 확보
관심을 파악하는
상품/콘텐츠 분석

고객 세그먼트별로 조회하는 콘텐츠를 분석하여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맞게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개선하고,
고객이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콘텐츠 노출 위치에 대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 한눈에 파악되는 다단계 트리 형태 분석
  • 세그먼트별 인기 콘텐츠 비교 분석
  • 페이지 영역 분석
  • 상품/콘텐츠 정보 연동을 통한 콘텐츠 분석
정교한 마케팅 수행을 위한
코호트 분석

마케팅으로 유입된 방문자가 계속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앱 설치 이후 재접속하는지, 자주 방문하면 구매도 많이 하는지 등 일정 기간 동안
어떻게 활동하는지 방문자 코호트를 추적 분석하여 마케팅 사이클이나 활동을 정교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일자별 코호트 분석
  • 기간 코호트 분석
  • 회원/IP그룹 코호트 분석
  • 충성도 분석
  • 교차기기 분석
디지털 접속환경 통합 분석

고객이 디지털 콘텐츠를 사용하는 환경은 PC웹과 모바일웹, 모바일앱 등으로 다양해졌습니다.
웹과 모바일로 구분된 디지털 접속환경을 하나의 세션으로 통합하여 방문자의 이용행태를 분석하면 사용 편의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 PC웹/모바일웹/모바일앱 통합 프로파일 제공
  • 모바일웹/모바일앱 세션 통합
  • 앱 특화된 분석 결과 제공
비즈니스 맞춤형 지표 및 보고서

비즈니스 목표와 업무 특성, 직급, 역할 등에 따라 디지털 분석 관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분석 관점에 맞게 측정 지표를 재정의하고 보고서 템플릿을 수정하여 맞춤 보고서를 만들면 편리하게 더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요약 분석(대시보드)
  • 다양한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분석 대상 생성
  • 맞춤형 전환 지표 설정
  • 나만의 측정값 설정
  • 손쉬운 템플릿 설정
  • 다양한 조회 권한 설정
고객사 시스템과
데이터 연동 용이

온라인 행동 데이터에 내부 데이터를 연동하면 보다 풍부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구매정보, 상품/콘텐츠정보, 캠페인정보 등 다양한 운영계 데이터와 함께 분석된 정보는 마케팅 시스템에서 중요하게 활용됩니다.

  • 운영계 데이터 연동
  • 보고서 엑셀 다운로드
  • 데이터 내보내기
유입중심, 목표중심
양방향 경로 분석

유입부터 목표 페이지 도달까지의 이동 경로가 비효율적이거나 이탈이 많이 발생하는 페이지에서는 개선을 검토할 수 있으며,
고객이 쉽게 목표 페이지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링크 수정과 콘텐츠 구성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전체 또는 관심 세그먼트의 이동 패턴을 파악
  • 직접 유입과 유료검색 광고를 통한 유입의
    이동경로 비교
  • 목표 페이지 중심으로 역경로 추적
  • 목표 페이지에 도달에 영향을 많이 준 페이지를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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