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 새소식

새소식

새소식

방문자 집단 분석으로 '데이터스토리' 기능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9-10-10

본문

디지털  분석  솔루션 데이터스토리는 방문자 집단을 추적 분석하고 이에 따라 마케팅 주기나 활동을 정교하게 정의하여 마케팅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방문자 집단 분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43f5b7bdb73716e84982fc7fd7a50439_1570670

방문자 집단 분석은 마케팅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가 계속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앱 설치 이후 재접속하는 사용자는 얼마나 되는지, 자주 방문한 사용자가 과연 구매를 많이 하는지 등 사이트 방문자들이 일정 기간 동안 어떻게 활동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3f5b7bdb73716e84982fc7fd7a50439_1570670

 

​특히 기간 코호트 분석은 특정 기간동안 동일한 특성을 가진 방문자 집단을 정의하고, 그 기간동안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가 캠페인 종료 후 얼마나 계속 방문하고 며칠 째 구매를 하는지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캠페인 효과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집단 분석 자세히 보기

충성도 분석으로는 조회 기간동안 사이트 방문자들이 몇 번 방문하고, 몇 페이지를 조회하고, 얼마나 머물었는지에 따라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사이트 참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달 간 20회 이상 방문한 방문자가 그 이하로 방문한 경우보다 구매수가 2배 이상 높다면 15~19회 방문자에게 좀 더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차기기 분석으로 PC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방문자 집단의 비중과 이용 패턴, 구매 패턴 등을 분석하여 기기에 맞는 마케팅 및 콘텐츠 관리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넷스루는 최근 웹분석 트렌드에 맞춰 솔루션을 발 빠르게 강화하며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시장의 선두자리를 지키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34105d05eeb817a50c26d4edcc32a642_1436174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