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 구축사례

구축사례 넷스루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활용하는 주요 사례 입니다.

Total 14건 1 페이지
  • 광주은행 발주처 : 광주은행 (pib.kjbank.com) 도입시기 : 2018.5 구축범위 : 고객 행동 분석 및 개인화 추천
  • [금융/부동산] 광주은행 (pib.kjbank.com)

    ◆ 문제점
    1. 자동화된 금융상품 추천 없이 수동으로 금융상품 배너 노출
    2. 금융상품 배너 노출을 위해 IT 개발부서의 도움이 항상 필요
    3. 금융상품 배너 노출 효과를 상세하게 분석할 수 없음
    4. PC 웹과 모바일앱에서 사용자 경험에 맞는 금융상품 추천할 수 없음
     
    ◆ 수행결과
    1. 고객별 관심사에 따른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메인 페이지에서 추천
    2. 고객의 이용행태에 따른 통계분석을 기반으로 금융상품 추천
    3. 고객의 최근 관심사에 맞는 상품을 적시에 노출
    4. 모바일 앱과 웹을 동시 사용하는 고객에게 일관된 상품을 추천
    5. 정보계와 운영계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통합된 고객관리
    6. 각 추천영역별 고객 반응 정보에 대해서 로그수집/분석 솔루션을 통한 파악 가능
     
    ◆ 도입효과
    1.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대면 채널 UI 개선에 따른 고객 편의성 증가
    2. 고객의 서비스 이용행태 분석에 따른 고객 세분화 및 타겟마케팅 진행
    3. 디지털 채널의 프로모션별 효과를 정교하게 측정
    4. 프로모션 채널 유입고객 이용 편의성 향상에 따른 상품가입 전환율 증가 및 고객 유지율 향상
    다음
    닫기
  • 신한은행 발주처 : 신한은행 (http://www.shinhan.com) 도입시기 : 2018.3 구축범위 : 개인화 추천 솔루션 고도화
  • [금융/부동산] 신한은행 (http://www.shinhan.com)

    이전

    ◆ 문제점
    1. 마케터가 추천 관련지식 없이 금융상품이 잘 추천되도록 설정하기에 어려움 

    2. 추천 반응 효과를 상세하게 보기 위해서는 다른 분석도구가 필요

    3. 새로운 앱에 개인화 추천을 적용할 수 없음

    4. 모바일과 웹 플랫폼 모두에서 일관된 추천 메시지 전달이 안됨

    5. 추천 상품을 편집하려면 디자이너, 엔지니어의 도움이 항상 필요


    ◆ 수행결과

    1. 간단한 설정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

    2. 솔루션 관리자 화면에서 각 추천영역의 고객 반응 정보를 파악

    3. 동일한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채널에서 일관된 개인화 추천  가능

    4. 추천 노출 및 고객 반응 정보가 정확하게 표시됨

    5. 정의된 템플릿으로 직접 HTML을 편집하여 추천 내용 꾸미기 가능

    6. 애니메이션, 이미지, 텍스트, 배너까지 다양하게 추천 가능

    ◆ 도입효과

    1. 인터넷뱅킹, 신한S뱅크, 신한은행 솔(SOL) 앱에서 일관된 상품추천으로 구매 전환율 증가 기대

    2. 다양한 추천 방법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높임 

    다음
    닫기
  • NH은행 발주처 : NH은행 (http://banking.nonghyup.com ) 도입시기 : 2015.12 구축범위 : 고객 행동 분석 및 개인화 추천
  • [금융/부동산] NH은행 (http://banking.nonghyup.com )

    이전

    ◆ 문제점
    1. 고객 행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세그먼트 필요

    2. 기존의 정량적 세그먼트에 웹로그 행동 정보를 활용한 정성적 관점의 고객 세그먼트 추가 필요

     

    ◆ 수행결과

    1.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상황적 변수(생애 이벤트, 투자패턴 등)와 실제 이용행태(정보인지 중요도, 선택 중요도 등)를 고려하여 기존 고객 세그먼트를 세분화

    2. 웹로그 데이터에서 의미있는 변수를 추출하여 20개의 세그먼트로 세분화

    3. 상품 가입이나 상품 조회를 바탕으로 고객 세그먼트별로 선호하는 금융상품을 분석

    4. 스마트금융센터, 스마트상담센터, 모바일오피스, 전사CRM과 같은 모든 채널에서 일관성 있는 상품을 추천

    5. 웹로그 데이터를 이용하여 행동 기반 세그먼트 특성 구분
     - 사용성선호군, 자기주도군, 추천의존군, 금리민감군, 상담의존군 등의 세그먼트 특성 구분

    6. 개인화된 맞춤 캠페인이 가능한 체계 구축
     - 상황적 변수에 따른 세그먼트와 행동기반 세그먼트의 조합으로 Micro Segment를 정의


    ◆ 도입효과

    1. 전문 상담컨텍센터에서 고객의 관심 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맞춤 상담 진행 가능

    2. 고객 중심의 정보 통합 및 다양한 컨택 포인트에 일관된 추천 메시지 전달

    3. E-마케팅 영역을 클릭한 고객 대상으로 가입 실적을 확인하여 추천 효과 검증 가능

    4. 고객 세그머트별 이용패턴을 분석하여 상품기획 및 판매전략 수립

    다음
    닫기
  • 교보생명 발주처 : 교보생명 (http://www.kyobo.co.kr) 도입시기 : 2015.6 구축범위 : 교보생명 웹사이트, 모바일 웹, 모바일 앱 분석
  • [금융/부동산] 교보생명 (http://www.kyobo.co.kr)

    이전

    ◆ 문제점
    1. 운영 중인 여러 개의 사이트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일관되게 관리할 필요성 증가

    2. 홈페이지 서비스 및 컨텐츠 개선을 통하여 컨텐츠 운영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분석이 필요

    3.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목적의 분석이 필요


    ◆ 수행결과

    1. 웹, 모바일 웹, 모바일 앱 6개 시스템 분석

    2. 사용자별 권한 제어 기능 제공

    3. 상품별 설계하기, 보험료 계산, 전환(가입)을 하나의 Viewer로 제공


    ◆ 도입효과

    1. 여러 시스템의 로그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안정성 확보

    2. 사용자 편의성 높은 운영도구 확보

    3. 향후 e-CRM 분석이 가능한 기반 마련

    다음
    닫기
  • 부산은행 발주처 : 부산은행 (http://www.busanbank.co.kr) 도입시기 : 2014.11 구축범위 : 인터넷뱅킹의 개인화된 금융상품 추천 및 eCRM 시스템 개발
  • [금융/부동산] 부산은행 (http://www.busanbank.co.kr)

    이전

    문제점

    1. 온라인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 확보 방법 부재
    2. IT분석 인프라 부재
    3. 컨텐츠/서비스 중심의 개인화 서비스 필요
    4. 비대면 채널에 대한 서비스 차별화 도구의 부재

    수행결과

    1. 고객 인사이트 확보
      - 개인 스마트뱅킹, 기업 스마트뱅킹, 신인터넷 뱅킹 등 채널별 이용현황 분석
      - 세그멘테이션별 인터넷뱅킹 고객 현황 분석
      - 타겟 고객군별 인터넷뱅킹 이용 현황
     
    2. 전체 고객 선호 상품 분석
      - 인기 조회 상품, 인기 가입 상품, 온라인 베스트 가입 상품
     
    3. 타겟 고객군별 선호 상품 분석
      - 워킹맘, 골드미스, 미혼남성
     
    4. 고객 세그멘테이션별 상품 분석
      - 미성년기 고객 인기 조회 상품 분석
      - 사회진출준비기 고객 인기 조회 상품 분석
      - 사회진출기 고객 인기 조회 상품 분석
      - 가족형성기 고객 인기 조회 상품 분석

     

    도입효과

    1. 비대면 채널 세일즈 활성화 및 수익기반 확보
    2.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고객 가치를 도출
    3. 온라인 고객관리 및 고객 충성도 강화
    4. 타겟 고객군별 인터넷뱅킹 고객 현황

     

    다음
    닫기
  • 우체국예금보험 발주처 : 우체국예금보험 (http://www.epostbank.go.kr) 도입시기 : 2013.08 구축범위 : 우체국 예금보험 로그분석, 개인화추천
  • [금융/부동산] 우체국예금보험 (http://www.epostbank.go.kr)

    이전

    문제점

     

    1. 우체국금융 마케팅 채널 역할 미비

      - 고객군별 이용성향 분석이 기존 CRM의 단순 고객관리만으로 적용되어 있음
      - 인터넷 방문고객에 맞는 고객별 맞춤형 상품 노출 등이 어려움
      - eCRM 에서 분석한 마케팅용 분석정보의 다양한 채널 이용 기반 강화 필요
     
    2. 경쟁 금융사 온라인 채널의 고객 서비스 다변화
      - 시중은행은 4~6년전부터 인터넷뱅킹을 통한 상품판매를 적극적으로 시행 중임
      - 최신 금융사의 개인화 맞춤서비스에 따른 우체국 전자금융이용자의 기대수준 고급화

     

    수행결과

     1. 인터넷뱅킹 이용자의 이용로그 수집
     2. 웹로그 및 CRM 정보를 활용한 고객행동분석
     3. 행동 분석자료를 이용한 추천정보 제공 및 연계
     4. 10개 페이지, 15개 코너, 30여개 추천 시나리오 적용

      

    도입효과

    1.추천을 통한 상품 판매 강화
      - 비대면 채널 상품 판매 강화
      - 웹/모바일 이용 분석, 고객별 선호상품, 연관상품, 전환상품 분석 후 행동 기반 고객 타겟팅
     
    2. 마케팅 Hub 역할 강화 – eCRM과 정보계 캠페인 연동
      - 웹/모바일 이용 이력과 정보계 데이터 통합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캠페인 생성
      - 웹채널에 할당된 캠페인을 실시간으로 오퍼링
      - 실행된 캠페인 이력 및 반응 정보 수집하여 마케팅 KPI 산출
     
    닫기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