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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사례 넷스루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활용하는 주요 사례 입니다.

Total 5건 1 페이지
  • 아시아나 항공 발주처 : 아시아나 항공 (http://flyasiana.com) 도입시기 : 2016.1 구축범위 : 온라인 이용고객 행동분석
  • [비즈니스] 아시아나 항공 (http://flyasiana.com)

    ◆ 문제점
    1.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필요

    2. 온라인 이용 고객에 대한 고도화된 분석 필요

    3. 온라인 판매 효과 강화

    4. 통합 마케팅 기반 필요

    ◆ 수행결과

    1. 글로벌 웹, 모바일, 앱 사이트 포함 50여개 도메인 분석

    2. 스크립트 기반 데이터 수집

    3. 구매 정보 분석을 위한 변수 선언

    4. PC, Mobile, App 구분 처리

    5. 영역분석 위한 스크립트 처리

    6. CRM 데이터 연동


    ◆ 도입효과

    1. 다양한 통계 현황을 파악하기 쉬워졌으며 마케팅에 적극 활용

    2. 유입채널 분석을 통한 광고 채널 선택 및 마케팅 활용

    3. 조회 대비 구매 전환 낮은 노선 판촉 활용

    4. 주요 고객층을 추출하여 타겟마케팅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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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 발주처 : 현대자동차 (http://www.busanbank.co.kr) 도입시기 : 2013.11 구축범위 : 현대자동차 차량의 개인화 서비스 플랫폼 개발
  • [비즈니스] 현대자동차 (http://www.busanban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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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점

    1. 차량 환경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필요
    2. 차량 데이터 기반 패턴 분석 및 예측 분석 경험 부재

    수행결과

    1. 차량 데이터 기반 성향 분석
      - 유사/연관음악 추천
      - 선호 장르/아티스트/앨범 추천
      - 감성벡터를 이용한 무드모드 추천
     
    2. 차량 위치패턴 예측
      - 진행방향 예측
      - 목적지 예측
      - 이동경로 예측
     
    3. 차량 프로파일 분석
      - 차량 운행특성 Data Mart 구축 
      - 차량 운행특성을 이용한 Segmentation 및 Targeting

     

    도입효과

    1. 차량 Context 기반 서비스 플랫폼 확보
      - 음원 유사도, 메타 정보 분석 등 음악 추천 가능
      - 개별 차량 운행패턴을 분석하고 예측
      - Collaborative 운행패턴 분석
     
    2. 자동차 서비스에서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기회를 발굴
      - 카리브 라디오 앱 서비스 개시
      - 목적지 예측 로직 개발 및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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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 U+ 발주처 : LG텔레콤 LG U+ (http://www.uplus.co.kr) 도입시기 : 2011.08 구축범위 : LG 텔레콤 리뉴얼 사이트 분석 및 개인화 추천용 선호도 분석 데이터 전달
  • [비즈니스] LG텔레콤 LG U+ (http://www.upl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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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점

    1. 기존 로그분석 솔루션 노후화

    2. 개인화 추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웹로그 분석 데이터 필요

    수행결과

    1. 분석 고도화 

        - 사이트 카테고리 구조 변경 시 추가적인 설정작업 없이 변경된 구조로 자동 분석

        - 영역별 분석을 통해 고객의 관심 컨텐츠 파악

    2. 개인화 추천 및 캠페인을 위한 개인 선호 데이터 전달

        - 최근 180일 회원별 선호 컨텐츠 정보를 분석

        - 마이페이지 내 고객 선호 서비스 제공

        - 회원별 맞춤 캠페인을 위해 룰엔진(RBMS)에 선호 컨텐츠 전달

    3. 상품간 연관성 분석

        - 폰 몰 내에서 조회 연관성이 있는 상품 분석

        - 상품 상세 조회 페이지 내 조회 연관 상품 제시

     

    도입효과

    1. 세분화 및 자동화된 사이트 분석

    2. 회원별 행동 분석을 통해 개인화된 추천이 가능하도록 데이터 전달

    3. 컨텐츠 간 연관 상품을 제시하여 고객들의 상품 선택 안내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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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닉스 반도체 발주처 : 하이닉스 반도체 (http://www.hynix.com) 도입시기 : 2004.12 구축범위 : 하이닉스 반도체 홈페이지 및 사내 업무 시스템 분석
  • [비즈니스] 하이닉스 반도체 (http://www.hynix.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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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제점 

    • 투자/관리 효율 측면
      - 도입된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들의 활용도 평가 프로세스 부재
      - 예산 요청 및 배분을 위한 객관적 근거 데이터 부족

    • 사용자 업무 생산성 측면
      - 사용자의 부정적인 의견(속도 저하, 인터페이스 불만, 필요 정보 부족 등)이 제기되고 있으나 문제점에 대한 원활한 파악이 안됨
      - 사용자의 관심 사항이나 이용 패턴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기획의 효과에 대한 확신이 없음

    ◆ 수행결과

    •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을 적용하여 60여개의 시스템을 분석

    • 매일 통계 분석하여 결과를 전사적으로 공유

    • 주요 측정 결과
      - 전사 정보 시스템 통합/단위 시스템별 이용 현황 비교 분석
      - 세부 기능 및 화면 별 이용 현황 분석
      - 사용자(직원)별/사용자 그룹(연령, 부서, 지역)별 시스템 이용 내역 분석
      - 사용자 정보 탐색 과정 및 UI 편의성 분석
      - 사용자 검색 키워드 분석

    ◆ 도입효과

    • 투자/관리 효율 측면
      - 정량적인 활용도 평가에 의한 투자 관리로 예산 배분의 효율성 높임
      - 시스템 유지보수나 서비스 개편, 시스템 통폐합을 위한 근거 자료로 활용
      - KPI에 의한 업무 협의 및 성과 관리 프로세스 정립
      - 신규 투자의 실패 위험 (Risk)을 줄임

    • 사용자 업무 생산성 측면
      -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유저 인터페이스 및 화면 구성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 (정보 탐색 시간 단축)
      -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우선 개선하여 사용자가 체감하는 품질을 단기간에 향상시킴
      - 사용자가 탐색하는 정보 순위를 분석하여 해당 정보 및 관련 서비스를 우선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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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발주처 : KT (http://www.letskt.com) 도입시기 : 2004.12 구축범위 : KT 사이버고객센터 분석
  • [비즈니스] KT (http://www.letsk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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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제점 

    • 통계 정보 산출시 수작업

    • 프락시를 통한 웹 접속시 사용자 IP 정보 부정확 문제

    ◆ 수행결과

    • 프락시를 통하여도 원래 사용자의 IP가 기록되도록 처리

    • 신규회원의 가입 및 회원의 로그인 현황 파악

    • 시간대별, 요일별 동시접속자 수 분석

    • 유입 유형 (직접, 링크경유, 검색엔진) 및 상세 유입 경로 분석

    • 상품 신청, 요금조회, 사이버상담 등에 대한 분석

    ◆ 도입효과

    • 인터넷(ePlaza)을 통한 회원 가입과 이용 현황을 정량적을 파악

    • ePlaza 이용실적과 창구, 콜센터 이용 실적 비교를 통해 웹사이트 운영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 파악

    • 유입 경로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 고객 Self 처리율 향상 방안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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