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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사례 넷스루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활용하는 주요 사례 입니다.

Total 14건 1 페이지
  • 블랙야크 쇼핑몰 발주처 : 블랙야크 쇼핑몰 (http://www.blackyakmall.com) 도입시기 : 2015.8 구축범위 : 고객 세그먼트별 이용 패턴 분석
  • [쇼핑몰] 블랙야크 쇼핑몰 (http://www.blackyakmall.com)

    ◆ 문제점
    1.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분석 필요

    2. 고객 세그먼트별로 관심을 보인 상품과 실제 구매하는 상품을 비교할 수 없음

    3. 모바일과 PC에서 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할 수 없음


    ◆ 수행결과

    1. 블랙야크, 마모트, 마운티아 3개 웹사이트를 분석
     - 전체 통합, 웹, 모바일 구분하여 분석

    2. 기본 지표 분석
     - 방문수, 방문자수, 로그인회원수, 가입수 등 기본 지표 분석

    3. 구매 관련 지표 분석
     - 구매방문수, 구매금액, 구매율, 가입수

    4. 유입별, 상품별, 기획전별, 이벤트별 분석

    5. 방문 유형별 세그먼트 분석
     - PC웹/모바일, 신규방문/재방문, 성별, 연령대별 방문수, 구매방문 비율

    6. 이동경로 분석, 시나리오 분석, 메뉴분석, 회원분석

    ◆ 도입효과

    1. 유입경로 분석을 통해 기획상품 판매 전략 수립

    2. 성별, 연령대별 관심 상품 분석으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

    3. 시간대별 방문 추이를 고려한 출/퇴근 시간대 모바일 특가 상품 노출

    4. 구매단계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문자발송을 통한 구매전환율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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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닷컴 발주처 : 롯데닷컴 (http://www.lotte.com) 도입시기 : 2015.5 구축범위 : 롯데닷컴 디지털 채널 구매효과 분석
  • [쇼핑몰] 롯데닷컴 (http://www.lot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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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제점
    ​1. 현재 분석 시스템의 분석시간이 너무 오래 걸림 (24시간)

    2. 닷컴(엘롯데, 닷컴), 면세점(언어/지역별 면세점), 수퍼, 렉스(롯데 서비스 플랫폼) 등 분석 및 관리 대상 사이트의 수가 증가

    3. 많은 분석 및 관리대상 사이트가 있지만 다양한 장표 제공이 어려움


    ◆ 수행결과

    1. 사이트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장표 제공

    2. 분석에 걸리는 시간을 24시간에서 2시간으로 단축

    3. 구매 연관 컨텐츠(메인, 기획전, 이벤트, 카테고리, 내부검색어)를 사전 정의한 후 전환 컨텐츠에 대한 구매 전환률 분석


    ◆ 도입효과

    1. 유입채널 관련 보고서의 다양한 뷰, 영역관련 다양한 뷰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

    2. 내부 컨텐츠에 직접 전환 분석을 적용하여 사이트별 구매 관련 컨텐츠 파악 가능
      (예, 면세점은 이벤트, 수퍼는 내부검색어를 통해 전환 많이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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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 갤러리아몰 발주처 : 갤러리아몰 (http://www.galleria.co.kr) 도입시기 : 2015.7 구축범위 : 개인화된 상품 추천 시스템 구축
  • [쇼핑몰] 갤러리아몰 (http://www.galler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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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제점
    1. 기존 사용중인 R사의 추천 도구에 대한 불만
     - R사의 개인화 추천 도구에서 제한적인 추천 시나리오만 제공
     - 다양한 추천 시나리오 확장에 대한 제약
     - R사의 추천엔진으로 판매되는 제품으로 수익쉐어를 해야만 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불만족

    2. 개인화 추천 서비스 도구가 아닌 직접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솔루션이 필요
     - 다양한 추천 알고리즘이 적용되는 솔루션
     - 추천으로 판매되는 제품의 수익쉐어가 아닌 직접 운영해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

    ◆ 수행결과
    1. 다양한 추천 시나리오 구성
     - 웹로그와 모바일로그에 기록된 고객의 이용내역과 실제 구매이력을 조합하여 추천 시나리오 구성

    2. 맞춤형 상품 추천
     - 고객의 행동패턴을 다양한 기법으로 분석한 후, 방문 고객에게 다른 방문자와 차별화된 맞춤형 상품을 추천
     - 인터넷과 모바일의 메인, 카테고리, 상품소개, 검색, 결제, 주문완료 등 다양한 페이지에서 상품 추천
     - 상품 상세 페이지에는 함께 자주 클릭되는 상품과 브랜드내 인기 상품을 추천
     - 메인페이지에는 선호 브랜드나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추천
     - 고객의 현재 관심상품과 연관이 높은 상품을 추천

    3. 다양한 영역에 추천 알고리즘 적용
     - 20개 영역에 각각 다른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
     - 58개의 추천 시나리오로 개인별로 최적화된 선호상품을 추천
     

    ◆ 도입효과
    1. 매출상승 효과
     -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여 구매를 촉진시키는 효과 발생
     - 기존 R사의 추천시스템 대비 구매 전환율이 10~20% 증가

    2. 방문자 만족도 증가
     - 개인별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
     - 고객의 네비게이션 단계에 따라 맞춤형 상품추천으로 상품 검색시간을 단축

    3. 기존 개인화 추천 도구 대비 자체 운영 노하우 습득
     - 기존 R사 대비 추천 영역의 확장
     - 모바일과 인터넷몰의 이용패턴을 통합 분석하고 목표 고객 타겟팅이 가능
     - 다양한 추천 시나리오를 고안하여 고객별 차별화된 상품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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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원이샵 발주처 : 정원이샵 (http://www.jungoneshop.com) 도입시기 : 2014.09 구축범위 : 정원e샵 로그분석 및 고객행동분석
  • [쇼핑몰] 정원이샵 (http://www.jungonesho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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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점

    1. 사용중인 웹로그 분석 제품으로 단순 트래픽 추이나 유입현황만 확인
    2. 웹로그 분석을 이용한 마케팅 활용이 거의 없음

    수행결과

    1. 고객 프로파일링을 통하여 블랙컨슈머 그룹의 행동 패턴을 분석
    2. 온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를 콜센터 정보와 통합
    3. 오프라인 쿠폰 이용고객의 온라인 행동 패턴을 분석
    4. 유입 채널별 구매 전환률, 구매 금액
    5. 유입부터 구매까지 단계별 이탈자 추출
    6. 유입부터 구매까지 단계별 전환률, 단계별 컨텐츠를 한 장표로 구성
    7. 유입부터 시간 순으로 기획전, 이벤트, 상품조회, 장바구니, 주문, 결제에 도달한 분석

     

    도입효과

    1. 새로운 eCRM을 도입하여 유입 및 제휴 채널에 대한 캠페인 성과 분석을 실시
    2. 마케터가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및 조직 구성을 개선
    3.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대한 즉각적인 결과를 얻고 대응
    4. 타겟 마케팅 기회 요소를 발굴
    5. 고객의 온라인 행동정보와 회원가입 속성을 이용해서 타겟 고객군 생성이 가능 
    6. 구매 전환율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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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레브니아 발주처 : SK플래닛 (http://www.elevenia.co.id/) 도입시기 : 2014.03 구축범위 : SK플래닛 일레브니아 오픈마켓 사이트 로그 분석
  • [쇼핑몰] SK플래닛 (http://www.elevenia.c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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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점

    •  11번가의 인도네시아 오픈마켓 일레브니아 신규 서비스 오픈을 위한 솔루션 도입 필요

    •  대용량 트래픽 분석에 걸맞는 안정적이고 정확한 분석 솔루션의 필요

    수행결과

    •  11번가의 인도네시아 오픈마켓 일레브니아에 웹분석 솔루션 공급

       - 2014년 3월 서비스 오픈

       - SK플래닛과 인도네시아 2위 이동통신사(엑스엘플래닛) 합작

    •  대용량 트래픽 분석으로 웹과 모바일 고객 행동패턴 파악

       - 모바일과 웹 페이지뿐 아니라 모바일 앱까지 분석

       - 전체 온라인 채널의 이용현황 분석

     

    도입효과

    •  정확한 통계 분석과 안정적인 성능 인정

    •  웹/모바일 방문자 이용 행태 분석을 통한 사이트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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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즈위드 발주처 : 위즈위드 (http://www.wizwid.com) 도입시기 : 2013.01 구축범위 : 위즈위드 사이트 마케팅 로그 분석
  • [쇼핑몰] 위즈위드 (http://www.wizwi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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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점

    1. 기존 웹분석 솔루션 기능 업그레이드 필요성 증대

    2. 웹사이트에 최적화된 웹로그 분석 기능 요구

    수행결과

    1. 온라인 쇼핑 이용 행태 분석

        - 접속수/트래픽 분석 : 방문자수, 페이지뷰, 체류시간, 시간대별 방문수, 요일별 방문수 분석

        - 내부 방문자 분석 : 방문자 추이, 관심 상품, 내부 검색어 분석 

    2. 마케팅 캠페인 효과 분석

        - 고객 유입 경로 분석 : 검색엔진, 검색어, 제휴사 유입 등

        - 전환율 분석 : 회원가입/구매전환율, 기획전/내부검색어/키워드광고별 전환율

     

    도입효과

    1. 다양한 트래픽 분석 종합적으로 파악 가능

    2. 마케팅 캠페인별 유입 보고서로 캠페인별 성과 측정 가능

    3. 방문자에 대해 입체적 인사이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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