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로그
  • 다이나믹 경로분석
  • 직관적인 매트릭스
  • 다차원 방문자 분석
  • 맞춤형 KPI
  • 멀티채널 인프라연동

|| 웹사이트 컨텐츠 이동경로의 시각적 표현

방문자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패턴을 다양한 형식의 시각적인 차트로 제공하여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네비게이션 경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포커스

컨텐츠 네비게이션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

  · 홈페이지 방문 후 메뉴 클릭의 이동 순서를 확인

  · 메뉴 컨텐츠를 클릭하는 네비게이션 패턴을 파악

  · 전체 메뉴에서 해당 메뉴의 클릭 비율과 이전 기간대비 증감 비율, 클릭 추이 변화를
    시각적으로 확인






사이트 오버레이

내 마음대로 클릭 영역을 만들어 분석


  · 웹 페이지 위에 클릭을 중첩시켜서 고객이 웹 페이지의 어떤 부분을 클릭했는지 파악

  · 홈페이지 컨텐츠의 영역별 클릭 현황을 파악하는 클릭 밀집도 분석

  · 컨텐츠 영역의 클릭수 랭킹과 비율, 이전 기간대비 증감 비율,
    클릭 추이 변화를 시각적으로 확인






멀티도메인 이동경로

웹사이트간 경로분석으로 이동경로 파악

  · 서로 다른 도메인을 가진 웹사이트간에 이동한 경로를 드릴다운 리포트로 조회

  · 도메인간에 이동하는 방문수와 페이지뷰 수를 파악

  · 특정 도메인이 다른 도메인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화 하여 분석이 가능






목표 시나리오 경로

상품주문, 회원가입의 유입, 전환, 이탈을 분석

  · 주문을 위한 상품상세보기, 장바구니 담기, 주문하기 등 각 단계별 방문수와 전환,
    이탈에 대한 통계를 제공

  · 주문, 회원가입, 서비스 신청 등과 같은 특정한 목표 시나리오의 경로 분석에 활용

  · 각 페이지가 방문자로 하여금 해당 목표를 실행하는데 얼마나 영향력을 미쳤는지 확인






카테고리 이동경로

관심 카테고리별로 드릴다운하여 경로를 파악

  · 상품을 그룹별로 모아둔 카테고리의 사용성과 관련성을 측정

  · 주요 카테고리별로 이동하는 방문수와 페이지뷰 수를 제공

  · 사용자가 상품별로 클릭한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카테고리로 관심이 옮겨 가는지 파악






행동간 이동경로

검색, 장바구니 담기, 찜하기 같은 주요 행동별 이동 경로를 파악

  · 사용자의 주요 행동 포인트를 진단

  · 제품 상세보기 후 장바구니에 담는지, 바로 구매하는지와 같이 주요한 행동별로
    이동경로를 분석

  · 메뉴에 없는 컨텐츠라도 관심 행동으로 등록하면 주요 행동별로 이동 지점을 파악




|| 하나의 측정지표를 다양한 관점으로 비교

직관적인 통계 데이터를 산출하도록 홈페이지의 메뉴 컨텐츠와 동일한 구조로 측정값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하였고 관련된 측정 지표의 확장과 비교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측정지표 확장

관심 있는 측정값을 추가

  · 보고서 조회 목적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하는 측정값 외에 추가로 측정값을 설정

  · 각 보고서에서 관심있게 보는 측정값으로 테이블과 차트를 구성

  · 통계지표의 수치 차이를 한눈에 파악







메뉴별, 컨텐츠별 이용현황 분석

최상위 메뉴부터 하위 메뉴까지 이용추이 파악 홈페이지의 메뉴 구조에 맞춘 통계 지표 제공

  · 최상위 메뉴와 하위 메뉴까지 드릴다운 하여 상세 항목별 통계 추이를 조회

  · 시간의 흐름에 따른 컨텐츠 이용 트랜드를 파악

  · 메뉴 컨텐츠의 이용현황을 비교하여 인기 컨텐츠와 비인기 컨텐츠를 파악




|| 방문 유도 매체별, 고객 속성별 방문이유를 파악

방문유도매체, 검색어, 유료/무료검색, 첫/재방문, 구매/비구매 방문, 회원/비회원 방문, 성별, 연령, 지역등 방문자와 관련된 모든 항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회원 속성 추출

상품 또는 컨텐츠를 조회한 회원 속성을 살펴보고 회원 리스트를 추출

  · 웹사이트의 카테고리, 상품 또는 컨텐츠별로 조회한 회원 아이디를 추출

  · 연령대, 성별, 지역, 등급 등 회원 관련된 속성을 열람

  · 드릴다운 형태의 보고서 구조로 상/하위 속성 조회와 조합이 용이






상품별, 컨텐츠별 방문자 속성 분석

회원/비회원, 첫/재방문 등의 방문자 속성을 비교

  · 상품 또는 컨텐츠별로 검색어, 유료검색, 무료검색 등 방문유도매체를 분석

  · 첫/재방문, 구매/비구매 방문, 회원/비회원 방문, 성별, 연령대, 지역 등 방문자 속성을 파악

  · 전체 방문 통계 대비 해당 속성이 차지하는 비율을 확인







방문 유도매체 분석

방문 유도 매체별로 효과분석

  · 온라인 마케팅 활동이 주요 전환 행동에 얼마나 영향을 주었는지 분석

  · 전환 방문수, 전환 방문 비율, 전환 금액을 통해 마케팅 효과까지 파악

  · 유입 채널별 방문수, 전환율, 매출액 등과 같이 마케팅 효과측정 지표 제공




|| 온라인 비즈니스 목표에 맞춘 보고서 생성

온라인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측정값을 설정하여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측정 대시보드를 만들고, 현업에서 모니터링 하기 편리한 맞춤형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KPI 설정

주요 측정지표 KPI를 알람 설정

  ·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주요 측정 지표를 KPI로 등록

  · 기준기간과 비교기간 사이의 측정값편차를 확인

  · 측정값의 변동폭에 따라 알림을 설정







웹사이트 특성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웹사이트 특성에 맞춘 지표를 제공

  · 웹사이트 분석목표 및 방향성에 맞는 보고서 장표 구성

  · 웹사이트 특성에 적합하고 목표를 측정할 수 있는 분석 KPI를 설정

  · 분석 목표가 변경되어도 이에 맞게 KPI를 상시적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주요 지표의 차트를 하나의 장표로 관리

  · 웹사이트 주요 통계 지표의 장기간 추이를 다양한 차트를 제공

  · 대시보드 편집은 1단 편집과 여러 개의 주요 현황 차트를 2,3단으로 자유롭게 표현

  · 다수의 프로파일을 관리하는 경우, 통합 요약보고서를 이용하여
    하나의 대시보드로 조회 가능




|| 운영계 데이터 연동 및 eCRM 확장

다른 마케팅 채널 데이터와 통합이 용이하고 분석 결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른 시스템 인프라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운영계 데이터 연동분석

웹통계 데이터와 통합된 마케팅 리포팅이 가능

  · 웹사이트를 이용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다양한 외부 데이터와 결합

  · 운영계 DB의 고객 정보, 구매 정보, 캠페인 정보 등과 연동하여 분석

  · 마케팅 데이터와 통합된 리포팅을 제공







데이터마트 및 eCRM 확장

통합된 마케팅 뷰로 정확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관리가 가능

  · 웹사이트 통계 분석 데이터를 데이터마트나 eCRM 구성으로 추가 가능공

  · 기존에 관리해온 마케팅 데이터와 통합된 뷰를 구성

  · 데이터마트나 eCRM으로 확장하여 고객별 정확한 캠페인 관리가 가능







작업 프로세스 관리

데이터 전처리 부터 분석, 리포팅 까지 프로세스 전 과정을 관리

  · 웹분석과 관련한 모든 프로세스를 작업 관리자로 관리

  · 작업 관리자에서 웹 분석에 필요한 태스크를 직접 Drag & Drop 방식으로 선택하고 관리

  · 작업 오류시 알람 기능과 대체 작업을 실행하도록 등록




// 홈페이지 분석 스크립트 (GTM 중복) 제거 - WLO, 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