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스토리

|| 개요

데이터스토리는 변화하는 분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디지털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적시에 분석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데이터 분석 솔루션 입니다.

|| 디지털 분석 목표

데이터스토리는 디지털 채널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라 고객의 다양한 이용패턴을 세그먼트로 구분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채널별로 고객 특성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의 참여도를 증가시키고 궁극적으로 수익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보다 정량적인 분석을 목표로 합니다.


|| 기대효과

웹로그 분석은 현재까지 온라인 비즈니스 목표 달성 및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해 사용되고 있지만 즉각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해서 적시에 업무에 적용하기 까지는 구조적인 한계가 있었습니다. 데이터스토리는 다양한 세그먼트 관점으로 적시에 분석이 가능하여 디지털 마케팅 통찰력을 보다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 활용방향

세그먼트 분석과 이동경로 분석기법을 이용하여 다양한 세그먼트별 행동패턴을 발견하고 상세한 이동경로를 분석하여 디지털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유입 채널별 세그먼트 세분화 · 고객 세그먼트별 행동패턴 분석
· 타겟 세그먼트 대상 이메일 마케팅 · 고객 세그먼트별 이동경로 분석
· 이동경로 최적화로 이탈 최소화 · 모바일 방문고객 세분화 분석
· 광고 채널별 세그먼트 관리 · 이탈원인 발견과 전환경로 최적화
· 유입 채널별 전환 포기 이유 분석  
// 홈페이지 분석 스크립트 (GTM 중복) 제거 - WLO, 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