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 문제점
1. 현재 분석 시스템의 분석시간이 너무 오래 걸림 (24시간)

2. 닷컴(엘롯데, 닷컴), 면세점(언어/지역별 면세점), 수퍼, 렉스(롯데 서비스 플랫폼) 등 분석 및 관리 대상 사이트의 수가 증가

3. 많은 분석 및 관리대상 사이트가 있지만 다양한 장표 제공이 어려움


◆ 수행결과

1. 사이트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장표 제공

2. 분석에 걸리는 시간을 24시간에서 2시간으로 단축

3. 구매 연관 컨텐츠(메인, 기획전, 이벤트, 카테고리, 내부검색어)를 사전 정의한 후 전환 컨텐츠에 대한 구매 전환률 분석


◆ 도입효과

1. 유입채널 관련 보고서의 다양한 뷰, 영역관련 다양한 뷰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

2. 내부 컨텐츠에 직접 전환 분석을 적용하여 사이트별 구매 관련 컨텐츠 파악 가능
  (예, 면세점은 이벤트, 수퍼는 내부검색어를 통해 전환 많이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