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점
1. 고객별 행동 로그의 수집 및 활용에 어려움
2. 지능형뱅킹 추천서비스를 위한 추천 데이터가 없음
3. 고객 선호 데이터를 생성하지 않음
◆ 수행결과
1. 추천에 필요한 데이터를 지능형추천 DB 적재 & 추천 인터페이스 적용
2.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맞춤형 메뉴와 지능형 이체 거래를 제공
3. 인터넷뱅킹 개인, 인터넷뱅킹 기업, 스마트폰뱅킹 개인, 스마트폰뱅킹 기업 채널에 추천 시스템 적용
4. 고객의 메뉴 이용 빈도를 분석하여 자주 쓰는 메뉴를 고객 맞춤형 메뉴로 제공
5. 고객의 거래 형태를 분석하여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이체 거래를 맟춤형으로 제공
*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사 사정으로 밝힐 수 없음
◆ 도입효과
1.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뱅킹 메뉴를 알아서 구성
2. 고객이 이체할 내용을 미리 알아서 제공함으로써 보다 고급화된 뱅킹 서비스를 제공
3. 고객 특성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여 인터넷 뱅킹 활용도 증가
4. 개인별 맞춤 UI 개선으로 고객 편의성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