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점
1. 온/오프라인 통합 쇼핑 서비스인 옴니스토어의 효과 측정에 어려움
2. 매장내 옴니스토어의 데이터 수집과 활용에 대한 가이드라인 부재
3. 백화점 지점 전역에 옴니스토어의 확산 여부를 판단할 수 없음
◆ 수행결과
1. 옴니스토어를 운영하는 백화점의 Touch On 단말기를 이용한 정보를 수집
2. 백화점 지점별, Zone별, 단말기별 이용현황을 분석
3. 매출, 서비스 효과, 서비스 이용에 데이터 시각화 보고서를 생성
4. 백화점내 단말기를 분석한 결과 데이터를 운영계 DB에 연동
◆ 도입효과
1.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옴니스토어 서비스의 매출 분석 및 확산 여부 판단
2. 온/오프라인 접점에 대한 효과 측정
- 온라인 서비스 이용 후 오프라인까지 연계되는 매출 분석
- 온라인 조회 후 제품 컨설팅까지의 연계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