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 문제점
1. 기존 외산 솔루션으로 고객 행동 정보를 수집하고 있었으나 사이트나 페이지 변경 시 로그 수집 및 데이터 내재화에 어려움
2. 수집 데이터를 데이터 웨어하우스와 연동 가능한 형태로 가공하여 내부시스템으로 전송하는데 어려움

◆ 수행결과
1. 기존 외산 로그 수집 모듈을 대체하여 고객 행동과 관련된 모든 트래픽 정보를 수집
2. 데이터 웨어하우스 적재에 필요한 정보를 포함 고객이 일으키는 트래픽 정보를 수집
3. 태그매니저를 이용하여 분석 스크립트를 즉시 반영
4. 사이트 리뉴얼이나 페이지 수정 시 로그 수집 스크립트를 직접 등록/수정/삭제함으로써 개발자를 거치지 않고 정보 수집 가능
5. 수집된 데이터를 현업의 니즈에 맞게 분석 및 가공
6. 가공된 트래픽 정보를 실시간으로 적재 시스템으로 전송 처리

◆ 도입효과
1. 사이트 리뉴얼이나 페이지 변경시 태그 관리기를 이용해 간단히 로그 데이터 기록함으로써 개발 리소스를 줄임
2. PC/Mobile Web, AppView 등을 대상으로한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범위 확장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