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er, easier, more accurate communication
for customer satisfaction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즉각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새소식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넷스루의 최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뮤직 포털 ‘멜론’에 로그분석 솔루션 공급

넷스루 2006.02.15

로그분석 및 eCRM 기업인 넷스루(대표 張進國)는 SK텔레콤의 뮤직포털인 멜론에 로그 분석 솔루션인 와이즈로그 프리미엄(WiseLog Premium)을 공급했다고 2월 7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이 이번에 도입한 솔루션은 멜론 웹사이트 내 이용자의 로그 정보 분석뿐 아니라, 멜론 플레이어와 모바일 이용 로그 정보까지도 통합 분석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와이즈로그 프리미엄 솔루션의 분석 결과를 토대로 멜론 사용자들의 사이트 이용 현황과 변화 추이를 컨텐츠 속성과 페이지 기능별로 파악하여,컨텐츠 보강과 사이트 구조 개선 등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또한 사이트 방문자들의 관심 앨범, 장르, 아티스트 등 정보 탐색 과정에서 드러나는 성향까지도 조기에 포착하여 고객 지향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최근 고객들의 관심 이슈를 추출하여 해당 분야의 컨텐츠를 우선 보강하거나, 사용자 유형별로 이용 차이를 분석하여 해당 그룹에 차별화된 뮤직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넷스루 장진국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넷스루는 웹, 모바일, 멜론 플레이어 등 다양한 채널로부터 대량 생성되는 멜론 이용자 로그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면서도 웹 서버나 네트워크에 부하를 주지 않기 위해 ‘패킷 스니핑 방식’을 적용하여 멜론 서비스 자체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K모바일 2006.02.07]  

==========================

넷스루(대표 장진국)는 SK텔레콤에 로그 분석 솔루션인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을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솔루션 도입을 계기로 뮤직포털 멜론 웹사이트 이용자의 로그 정보 분석뿐 아니라, 멜론 플레이어와 모바일 이용 로그 정보까지도 통합 분석하기로 했다. 또한 분석결과를 토대로 멜론 사용자의 사이트 이용 현황과 변화 추이를 콘텐츠 속성과 페이지 기능별로 파악해 콘텐츠 보강과 사이트 구조 개선을 할 예정이다.  

장진국 넷스루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채널에서 대량 생성되는 멜론 이용자 로그 정보를 수집했다”면서 “웹 서버나 네트워크에 부하를 주지 않기 위해 ‘패킷 스니핑 방식’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2006-02-08]   

온라인 문의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