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er, easier, more accurate communication
for customer satisfaction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즉각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새소식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넷스루의 최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 정교한 사용자 파악이 핵심

넷스루 2017.07.04

개인화 상품 추천, 정교한 사용자 파악이 핵심

 

관련기사 바로가기ZDNet

​넷스루 서동렬 박사, MSC 2017 강연서 강조

​넷스루의 개인화 추천 및 실시간 분석 솔루션 개발 책임자인 서동렬 박사가 MSC 2017(Marketing Square Conference 2017) 행사에서 개인화 상품 추천을 위한 정교한 사용자 파악에 대한 주제로 강연하였습니다.

MSC 2017 행사는 지디넷코리아와 씨넷코리아 주관으로 6월 2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서동렬 박사는 개인화 상품을 추천할 때 개인의 성향이 그 사람의 관심사를 그대로 반영하지는 않는다는 메세지를 전달하였고, 단순한 상품 관련 데이터에 대한 분석이나 사용자 성향을 단정 짓고 추천하는 방식이 아니라 제때에 진짜 원하는 제품을 추천하는 방법을 강조했습니다.

즉 구매이력에 따른 성향만으로는 실제 사용자가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까지 이어지는 현재의 관심사를 명확히 반영하지 못한다는 점 입니다.

 


넷스루의 개인화 추천 방식은 사용자의 실시간 컨텍스트를 이해하고 접목시켜서 관심 상품을 추천하고 성과를 바로 확인해 전략을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추천 상품을 정교화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고객정보를 분석해 구매의사가 있으나 망설이는 사용자, 재방문자이면서 상품조회수가 2번 이상인 사용자, 구매하지 않은 채 사이트 방문한지 1시간 이상 경과한 사용자별로 실시간으로 파악해서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게 훨씬 효과가 있습니다.

b2ae78120765a2fd9c7538676e36a4c1_1437357 

 

온라인 문의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