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서비스 > 고객 행동 분석 > 커스터머포커스 > 주요기능

커스터머포커스 온라인 마케팅의 성과를 높이는 고객 행동 기반 타겟팅 솔루션

주요기능

개별 고객과 고객군을 분석한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고객 행동 변화를 파악하고 행동 트렌드에 따른 효과적인 타겟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개인별, 타겟 그룹별 상세한 프로파일 정보를 제공

고객의 방문, 구매 행동속성 뿐만 아니라 등급, 타겟팅 그룹 등 상세 정보를 전체 고객 정보와 함께 비교할 수 있습니다.

고객행동 상세 분석
고객 유형별로 방문행동 분석, 고객 유형별 분포 및 이용현황 파악
  • 고객의 방문, 검색, 구매 등 웹사이트 내 다양한 행동 정보를 외부 고객데이터와 연동
  • 고객을 유형별로 구분하고, 정의된 고객 유형간 행동 패턴을 관찰하고 비교
  • 웹사이트에 기여를 많이 하는 고객 유형의 특성을 파악
  • 관심 고객 유형을 찾아내어 마케팅 전략 수립
고객 선호도 분석
선호 카테고리, 선호 브랜드를 파악
선호도를 표현하는 선호지수, 이용지수, 매니아지수를 제공
  • 고객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 정보를 연동하여 분석
  • 고객이 선호하는 카테고리, 브랜드, 상품, 컨텐츠 등의 정도를 다양한 지수로 표현
  • 고객 행동별로 가중치를 적용하여 선호도 정의가 가능
다양한 조건으로 보다 정교한 타겟 그룹 생성

고객의 기본 속성과 행동 데이터, 연동된 외부데이터를 이용하여 보다 정교한 타겟 고객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컨텐츠별 타겟 고객 리스트 추출
상품/컨텐츠별 선호 고객을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
  • 고객의 인구통계학적 속성과 온라인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마케팅 목적에 맞는 고객 명단을 추출
  • 엑셀파일 형식으로 타겟 고객 리스트 다운로드 제공
타겟 그룹 생성
고객등급, 고객속성, RFM, 행동정보, 선호정보를 바탕으로 타겟팅
  • 고객의 등급, 속성, RFM, 행동, 선호 정보를 기반으로 타겟 고객 그룹을 생성하고 선호도를 분석
  • 타겟 고객 그룹의 행동 추이와 패턴을 다른 고객 그룹과 비교하고 관찰
  • 샘플링을 통해 타겟 그룹의 크기를 예측
  • AND, OR 연산자를 이용하여 조건을 지정하고 실시간으로 고객 타겟팅이 가능
함께 선호, 연관, 전환되는 컨텐츠/상품 분석으로 정교한 타겟 마케팅

조회 또는 구매되는 컨텐츠/상품들 간의 관계를 분석하여 개인화 및 타겟마케팅의 정보로 활용합니다.

선호 컨텐츠/상품 분석
컨텐츠/상품별 선호하는 고객 및 고객군 파악
  • 특정 상품이나 컨텐츠를 선호하는 고객 유형을 파악
  • 발견된 고객 유형을 고객 속성으로 더욱 세분화
  • 날짜별로 고객 유형의 선호도 변화 추이를 비교
연관 컨텐츠/상품 분석
같이 구매하는 컨텐츠/상품 분석
연관도를 표현하는 지지도, 신뢰도, 향상도를 제공
  • 조회하는 상품간의 연관성 분석
  • 구매되는 상품간의 구매 연관성 분석
  • 검색어와 조회,구매하는 상품 간의 연관성 분석
  • 상세보기 하는 상품과 구매하는 상품간의 연관성 분석
전환 컨텐츠/상품 분석
검색, 블로그, 이메일 등으로 유입 후 전환
전환에 영향을 준 컨텐츠/상품을 파악
  • 특정 행동 기준으로 전환된 컨텐츠를 분석
    • 예) 검색으로 유입된 고객이 많이 조회, 구매하는 상품 또는 컨텐츠의 전환분석
    • 예) 이메일로 유입된 고객이 조회하는 이벤트, 기획전, 컨텐츠 등의 전환분석
    • 예) 기획전을 조회한 고객이 구매하는 상품, 컨텐츠 등의 전환분석
웹로그에 기록되지 않은 외부 데이터까지 분석 지원

웹로그에 기록된 데이터 뿐만 아니라 외부 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 대상을 확장합니다.

고객속성 및 구매정보를 연동 확장
외부 DB의 인구 통계학적 고객속성 및 Usage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 과거 오프라인의 마케팅 활용 정보 및 기존에 분류되어 있는 고객정보를 연동
  • 웹로그 데이터에 없는 외부 DB정보를 연동하여 분석이 가능
    • 예) 과거 구매회원, 오프라인 이벤트 참여 회원 등 외부 고객 정보를 활용
  •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의미 있는 선호도 분석이 가능
분석결과 데이터 내보내기
타겟 고객 리스트, 고객의 관심 컨텐츠/상품을 DW와 연동
  • 고객 속성정보, 행동정보, 선호정보 등 분석결과를 데이터 내보내기 가능
  • 일별, 주별, 월별 구분하여 데이터 내보내기 가능
  • 타겟 고객 세그먼트 데이터를 CRM도구와 연계하여 정교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지원
제품소개서 다운로드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