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서비스 > 와이즈로그 > 주요기능

와이즈로그 온라인 마케팅 성과분석을 위한 맞춤형 웹분석 솔루션

주요기능

온라인 서비스 이용현황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분석지표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으며, 다른 시스템과 분석 연동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컨텐츠 이동경로의 시각적 표현

방문자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패턴을 다양한 형식의 시각적인 차트로 제공하여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네비게이션 경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포커스
컨텐츠 네비게이션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
  • 홈페이지 방문 후 메뉴 클릭의 이동 순서를 확인
  • 메뉴 컨텐츠를 클릭하는 네비게이션 패턴을 파악
  • 전체 메뉴에서 해당 메뉴의 클릭 비율과 이전 기간대비 증감 비율, 클릭 추이 변화를 시각적으로 확인
사이트 오버레이
내 마음대로 클릭 영역을 만들어 분석
  • 웹 페이지 위에 클릭을 중첩시켜서 고객이 웹 페이지의 어떤 부분을 클릭했는지 파악
  • 홈페이지 컨텐츠의 영역별 클릭 현황을 파악하는 클릭 밀집도 분석
  • 컨텐츠 영역의 클릭수 랭킹과 비율, 이전 기간대비 증감 비율, 클릭 추이 변화를 시각적으로 확인
멀티도메인 이동경로
웹사이트간 경로분석으로 이동경로 파악
  • 서로 다른 도메인을 가진 웹사이트간에 이동한 경로를 드릴다운 리포트로 조회
  • 도메인간에 이동하는 방문수와 페이지뷰 수를 파악
  • 특정 도메인이 다른 도메인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화 하여 분석이 가능
목표 시나리오 경로
상품주문, 회원가입의 유입, 전환, 이탈을 분석
  • 주문을 위한 상품상세보기, 장바구니 담기, 주문하기 등 각 단계별 방문수와 전환, 이탈에 대한 통계를 제공
  • 주문, 회원가입, 서비스 신청 등과 같은 특정한 목표 시나리오의 경로 분석에 활용
  • 각 페이지가 방문자로 하여금 해당 목표를 실행하는데 얼마나 영향력을 미쳤는지 확인
카테고리 이동경로
관심 카테고리별로 드릴다운하여 경로를 파악
  • 상품을 그룹별로 모아둔 카테고리의 사용성과 관련성을 측정
  • 주요 카테고리별로 이동하는 방문수와 페이지뷰 수를 제공
  • 사용자가 상품별로 클릭한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카테고리로 관심이 옮겨 가는지 파악
행동간 이동경로
검색, 장바구니 담기, 찜하기 같은 주요 행동별 이동 경로를 파악
  • 사용자의 주요 행동 포인트를 진단
  • 제품 상세보기 후 장바구니에 담는지, 바로 구매하는지와 같이 주요한 행동별로 이동경로를 분석
  • 메뉴에 없는 컨텐츠라도 관심 행동으로 등록하면 주요 행동별로 이동 지점을 파악
하나의 측정지표를 다양한 관점으로 비교

직관적인 통계 데이터를 산출하도록 홈페이지의 메뉴 컨텐츠와 동일한 구조로 측정값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하였고 관련된 측정 지표의 확장과 비교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측정지표 확장
관심 있는 측정값을 추가
  • 보고서 조회 목적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하는 측정값 외에 추가로 측정값을 설정
  • 각 보고서에서 관심있게 보는 측정값으로 테이블과 차트를 구성
  • 통계지표의 수치 차이를 한눈에 파악
메뉴별, 컨텐츠별 이용현황 분석
최상위 메뉴부터 하위 메뉴까지 이용추이 파악, 홈페이지의 메뉴 구조에 맞춘 통계 지표 제공
  • 최상위 메뉴와 하위 메뉴까지 드릴다운 하여 상세 항목별 통계 추이를 조회
  • 시간의 흐름에 따른 컨텐츠 이용 트랜드를 파악
  • 메뉴 컨텐츠의 이용현황을 비교하여 인기 컨텐츠와 비인기 컨텐츠를 파악
방문 유도 매체별, 고객 속성별 방문이유를 파악

방문유도매체, 검색어, 유료/무료검색, 신규/재방문, 구매/비구매 방문, 회원/비회원 방문, 성별, 연령, 지역 등 방문자와 관련된 모든 항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회원 속성 추출
상품 또는 컨텐츠를 조회한 회원 속성을 살펴보고 회원 리스트를 추출
  • 웹사이트의 카테고리, 상품 또는 컨텐츠별로 조회한 회원 아이디를 추출
  • 연령대, 성별, 지역, 등급 등 회원 관련된 속성을 열람
  • 드릴다운 형태의 보고서 구조로 상/하위 속성 조회와 조합이 용이
상품별, 컨텐츠별 방문자 속성 분석
회원/비회원, 신규/재방문 등의 방문자 속성을 비교
  • 상품 또는 컨텐츠별로 검색어, 유료검색, 무료검색 등 방문유도매체를 분석
  • 신규/재방문, 구매/비구매 방문, 회원/비회원 방문, 성별, 연령대, 지역 등 방문자 속성을 파악
  • 전체 방문 통계 대비 해당 속성이 차지하는 비율을 확인
방문 유도매체 분석
방문 유도 매체별로 효과분석
  • 온라인 마케팅 활동이 주요 전환 행동에 얼마나 영향을 주었는지 분석
  • 전환 방문수, 전환 방문 비율, 전환 금액을 통해 마케팅 효과까지 파악
  • 유입 채널별 방문수, 전환율, 매출액 등과 같이 마케팅 효과측정 지표 제공
온라인 비즈니스 목표에 맞춘 보고서 생성

온라인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측정값을 설정하여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측정 대시보드를 만들고, 현업에서 모니터링 하기 편리한 맞춤형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KPI 설정
주요 측정지표 KPI를 알람 설정
  •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주요 측정 지표를 KPI로 등록
  • 기준기간과 비교기간 사이의 측정값편차를 확인
  • 측정값의 변동폭에 따라 알림을 설정
웹사이트 특성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웹사이트 특성에 맞춘 지표를 제공
  • 웹사이트 분석목표 및 방향성에 맞는 보고서 장표 구성
  • 웹사이트 특성에 적합하고 목표를 측정할 수 있는 분석 KPI를 설정
  • 분석 목표가 변경되어도 이에 맞게 KPI를 상시적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주요 지표의 차트를 하나의 장표로 관리
  • 웹사이트 주요 통계 지표의 장기간 추이를 다양한 차트를 제공
  • 대시보드 편집은 1단 편집과 여러 개의 주요 현황 차트를 2,3단으로 자유롭게 표현
  • 다수의 프로파일을 관리하는 경우, 통합 요약보고서를 이용하여 하나의 대시보드로 조회 가능
운영계 데이터 연동 및 eCRM 확장

다른 마케팅 채널 데이터와 통합이 용이하고 분석 결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른 시스템 인프라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운영계 데이터 연동분석
웹통계 데이터와 통합된 마케팅 리포팅이 가능
  • 웹사이트를 이용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다양한 외부 데이터와 결합
  • 운영계 DB의 고객 정보, 구매 정보, 캠페인 정보 등과 연동하여 분석
  • 마케팅 데이터와 통합된 리포팅을 제공
데이터마트 및 eCRM 확장
통합된 마케팅 뷰로 정확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관리가 가능
  • 웹사이트 통계 분석 데이터를 데이터마트나 eCRM 구성으로 추가 가능
  • 기존에 관리해온 마케팅 데이터와 통합된 뷰를 구성
  • 데이터마트나 eCRM으로 확장하여 고객별 정확한 캠페인 관리가 가능
작업 프로세스 관리
데이터 전처리 부터 분석, 리포팅 까지 프로세스 전 과정을 관리
  • 웹분석과 관련한 모든 프로세스를 작업 관리자로 관리
  • 작업 관리자에서 웹 분석에 필요한 태스크를 직접 Drag & Drop 방식으로 선택하고 관리
  • 작업 오류시 알람 기능과 대체 작업을 실행하도록 등록
제품소개서 다운로드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
// 홈페이지 분석 스크립트 (GTM 중복) 제거 - WLO, 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