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 문제점

1. 차량 환경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필요
2. 차량 데이터 기반 패턴 분석 및 예측 분석 경험 부재

◆ 수행결과

1. 차량 데이터 기반 성향 분석
  - 유사/연관음악 추천
  - 선호 장르/아티스트/앨범 추천
  - 감성벡터를 이용한 무드모드 추천
 
2. 차량 위치패턴 예측
  - 진행방향 예측
  - 목적지 예측
  - 이동경로 예측
 
3. 차량 프로파일 분석
  - 차량 운행특성 Data Mart 구축 
  - 차량 운행특성을 이용한 Segmentation 및 Targeting

 

◆ 도입효과

1. 차량 Context 기반 서비스 플랫폼 확보
  - 음원 유사도, 메타 정보 분석 등 음악 추천 가능
  - 개별 차량 운행패턴을 분석하고 예측
  - Collaborative 운행패턴 분석
 
2. 자동차 서비스에서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기회를 발굴
  - 카리브 라디오 앱 서비스 개시
  - 목적지 예측 로직 개발 및 시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