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점
1. 기존 로그 분석 시스템 활용도 낮음
2. 고객 유입 채널 상세 분석에 어려움
3. 고객 세그먼트별 고객 경험을 확인할 수 없음
4. 사용자 환경별 사이트 이용 현황을 알 수 없음
5. 사이트 내 영역별 사용빈도 분석 필요
6. 실시간 사이트 이용 현황 분석 알 수 없음
◆ 수행결과
1. 디지털 채널별 정량적인 분석이 가능
2. 기본 유입 채널 외에 사용자 정의 유입 채널 분석
3. 고객 유형별 세그먼트 분석
4. 사용자 디바이스별로 프로파일 별도 관리
5. 사이트내 영역 분석을 위한 스크립트 태깅
6. 디지털 채널 활용효과를 실시간으로 분석
◆ 도입효과
1. 디지털 채널별로 고객 특성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참여도가 증가
2. 디지털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적시에 분석
3. 유입 채널 분석을 통한 마케팅 채널 관리
4. 고객 세그먼트별 분석으로 리마케팅 전략 수립
5. 사용자 디바이스를 고려한 사이트 개발
6. 영역별 배너 활용 현황 분석으로 사이트 효율성 재고
7. 실시간 분석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사이트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