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점
1.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제조업 사이트에 어떤 경로로 방문하는지 알 수 없음
2. 사이트에 접속한 방문자가 매입매각, 가치평가, 리펍 등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분석이 필요
3. 로그 데이터에 분석에 필요한 충분한 정보를 담고있지 않음
◆ 수행결과
1. 고객의 사이트 이용 행동을 분석
- 사이트 언어 선택 정보 분석
- GNB로 표시되는 카테고리 분석
- 이벤트 및 내부 검색, 다운로드 파일, SNS 공유 정보 등 사이트 이용 현황 분석
- 고객이 회원으로 가입하는 전환 정보 분석
2. 고객이 이용한 상품 정보를 상세 분석
- 어느 페이지에서 어떤 상품을 어떤 행동(버튼 클릭, 채팅 등)을 통해 이용하였는지 분석
3. 개인별 상품 추천에 활용하도록 콘텐츠 이용정보를 운영계 DB와 연동
◆ 도입효과
1. 사이트내 콘텐츠 이용에 대한 상세 정보를 분석
2. 고객 행동 정보(액션 페이지, 액션 타입 등)을 기록하여 고객의 사이트 이용 형태를 정확히 파악
3. 고객별 이용 콘텐츠, 행동을 운영계 데이터와 연계하여 고객 행동에 기반한 추천, 콘텐츠에 기반한 추천에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