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구사항
1. 다이렉트 보험상품의 사용자별 관심을 분석하고 별도 저장
2. 인터넷 보험의 가입 단계별 전환율이나 이탈률 파악
3. 홈페이지 이용자의 상세한 행동 패턴 분석 필요
◆ 수행결과
1. 홈페이지 방문부터 보험 계약 체결까지 단계별 이용 현황을 상세히 분석
- 본인인증 -> 견적산출 -> 계약체결 단계에 이르기까지 걸리는 시간 분석
- 계약 체결까지 단계별 전환율 및 이탈률 분석
2. 다양한 관점의 분석을 위해 로그 분석 결과를 DB에 저장
- Tableau를 이용하여 운영계 데이터와 연계한 추가적인 보고서 생성
3. DB에 기록되지 않는 정보는 로그로 남김
- 계약 체결 단계의 고객 행동을 로그에 남겨 이탈의 원인을 파악
4. 제휴 채널 분석
- 제휴 채널별로 전환 단계 및 효과 분석
- 검색어와 이벤트별 전환 단계 및 효과 분석
◆ 도입효과
1. 사이트 이용현황 파악으로 사용자 편의성 및 계약 체결 단계 개선에 도움
2. 제휴 채널별, 이벤트별 효과 분석으로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