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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검색하여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 로그 레퍼러에 기록되는 SNS 유입 패턴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패러미터를 SNS의 링크 URL에 남겨서 Request URL을 확인하면 해당 SNS 유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VOD 플레이 시작 시 로그를 남겨줍니다.
    만약 Playtime이 30분을 넘는다면 세션이 끊길 수 있으니, 30분 넘는 자료인 경우 중간에 추가 로그를 남겨줘야 합니다. 
     

  • 경쟁사에서 유입되는 고객인 경우 웹로그 레퍼러에 기록되어 있는 경쟁사 정보를 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 경쟁사 사이트로 나가는 유출 고객을 엄밀히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 페이지 스크립트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 이벤트 캠페인 페이지에 로그 수집 스크립트가 없는 경우 입니다.
    - 로그 수집 스크립트가 삽입되어 로그가 수집되면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RL 패턴 검사가 필요합니다.
    - 해당 페이지의 URL 패턴이 정상적으로 검출되는지 확인합니다.
     
    필터링을 확인해야 합니다.
    - 해당 페이지의 URL 패턴을 포함하는 필터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보고서에서 페이지당 데이터 제공 개수를 확장해야 합니다.
    - 각 보고서마다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데이터 개수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 볼 수 있는 데이터 개수를 최대치로 늘리고 보고서를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지 넘김으로 다음 페이지에 해당 페이지의 URL패턴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보고서를 엑셀로 내려 받아서 확인합니다.
    - 상위 500개 데이터에서 해당 페이지의 URL패턴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로그 파일을 확인합니다. 
    - 설정한 페이지가 로그 파일에 기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전 시간 분석 지연으로 인한 분석 오류입니다.
    - 실시간 분석은 시간 단위로 분석 엔진이 작동합니다.
    - 그런데 전 시간 단위의 분석이 끝나지 않게 되면,
      분석을 진행해야 하는 시간대에서 실시간 엔진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 그 시간대 트래픽이 '0'으로 표시됩니다.
    - 전체 Daily 분석에는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분석되지 않은 시간대만 다시 분석하면 됩니다.

  • 로그파일에는 남겨지고 있는 URL인데 분석이 되지 않는다면,
    필터링을 확인해야 합니다.

    - 제외 대상 URL로 필터링 되어 있으면 해당 URL은 분석되지 않습니다. 

  • 분석 대상 로그 파일 크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 트래픽이 증가했다면 주로 로그 파일 사이즈가 증가합니다.

    - 특정 IP에 대한 Request 증감을 확인합니다. ("IP 방문자 순위" 보고서 참조)
    - Bot 이나 Crawling 등에 의한 증감인지 확인합니다.  
    - 스니퍼 로그인 경우 미러링 오류로 인한 중복 기록인지 확인합니다.  
    - 특별한 이벤트나 마케팅 활동이 있었는지 확인합니다.

    로그 파일 사이즈가 다른 일자와 큰 차이가 없다면,

    중복된 분석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WiseLog 서버에 기록된 분석로그를 확인해서, 수동으로 중복 분석한 것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분석 대상 로그 파일의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 로그 파일이 쌓이는 위치가 변경되어 로그파일을 분석서버로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 입니다. 

     

    분석 대상 로그 파일 개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 처리할 로그 파일 개수 중 일부가 수집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예) 와이즈스니퍼 2대에서 수집되는 로그 중 1대 쪽에서 로그 파일이 수집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 로그는 시간대별로 기록되는데 네트워크 이상으로 일정 시간동안 로그 파일이 생성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분석 대상 로그 파일 크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 로그 파일 크기가 다른 일자에 비해 작은 상태입니다.

    - 로그 파일 내용을 확인해본 결과 관련 로그파일이 없는 상태입니다.

    - 와이즈스니퍼에서 기록한 로그 파일 중 특정 도메인에 대한 로그가 없는 상태입니다.

    - 스니퍼 설정과 미러링 부분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처리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분석 전 로그 전처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분석을 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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