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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검색하여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 감지된 결과에 대한 대응 중 하나로 웹 상에서 감지된 고객이 접속하고 있는 페이지에 사전에 설정된 내용의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메시지는 websoket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메시지는 감지 결과를 전송할 채널 중의 하나로 포함되어 있으며, 채널 구성 시 메시지를 선택하고, 해당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감지 규칙을 운영하게 되면 감지 규칙 단계에 따라 감지 후 해당 고객 (세션, 방문자, 로그인 고객 등)에게 설정된 메시지를 전송하게 됩니다. 

    메시지가 설정된 경우, 단계 리포트 상에서 메시지가 전송된 건수 등에 대한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martCEP에서는 감지 대상이 되는 타겟 고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유입 채널, 브라우저, OS 등의 일반적인 속성 뿐만 아니라 고객 DB와 연동하여 얻을 수 있는 고객의 다양한 정보를 고객 속성 각각의 요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고객 속성 요소들의 조합을 통해서 각 감지 규칙에 적합한 고객 세그먼트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고객 세그먼트를 대상으로 감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설정은 감지기준 옵션 중 "로그인 고객기준"일 때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고객속성정보는 고객DB의 데이터를 key, value 형태인 redis로 변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 목표감지 : 방문자가 특정한 행위들을 순차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감지합니다. 

    - 목표감지는 방문자의 유입부터 n차의 단계까지 행동(이동)하는 것으로 감지합니다.

    - 각각의 단계는 'and'로 연결되어, 예를 들면 "'A페이지'를 방문하고 'B페이지'를 방문한 후, 'C페이지'를 방문할 경우 감지하여 해당 결과를 선택된 '채널'로 전송한다" 와 같이 구성됩니다.


    2) 이탈감지 : 방문자가 목표 행위(페이지)가 아닌 다른 행동(페이지)을 수행하는 것을 감지합니다. 

    - 이탈감지는 방문자가 목표 행동을 수행하지 않았을 경우 감지하는 것으로 목표로 합니다.

    - 이탈감지는 반드시 목표 행동(페이지)를 설정해야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다중감지 : 여러단계의 목표감지와 이탈감지를 복합적으로 수행합니다. 

    - 다중감지는 여러 단계에 걸친 목표 행동(페이지)으로 사용자가 이동하는 가운데, 각각 단계에서의 목표 수행과 이탈을 감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다중감지 역시 목표 행동(페이지)이 반드시 설정되어야 하며, 이에 따른 이탈 행동(페이지) 또는 시간 초과 등을 구성하여 감지할 수 있습니다.

  • 웹/앱 방문자의 고유한 행동을 통칭하며 페이지 이동, 검색 행동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단 각각의 액션은 로그로 추적이 가능해야 합니다. 

    각 액션은 '설정관리 > 액션관리'를 통해 상세 정보를 확인/등록/수정 가능합니다.

  • 감지 단계를 구성할 때 각각의 속성을 부여할 수 있는 블럭을 이용하여 단계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활용되는 블럭들을 '단계 블럭'이라고 칭합니다. 

     

    '단계 블럭'은 솔루션 설정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웹/앱 액션", "웹/앱 이탈액션", "시간초과", "시간 조건", "고객 속성", "채널 전송" 블럭들로 구성됩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솔루션이 적용된 서비스의 고유한 로그(금융권의 거래로그 등)에 대해서는 블럭이 추가되어 구성됩니다.

  • 1) 세션 기준 : 서비스가 설정하고 있는 세션 기준으로 감지를 진행합니다. 

    세션 기준으로 감지를 설정할 경우, 고객 세그먼트에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한됩니다. 

    (로그인한 고객 기준의 고객 정보를 활용한 세그먼트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

     

    2) 방문자 기준 : 쿠키를 기반으로 각 방문자를 감지합니다. 

    최초 감지 시 고객의 브라우저 등에 쿠키를 심어 해당 고객의 이후 행동을 지속적으로 추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세션 기준과 마찬가지로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한 세그먼트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 

    방문자 기준으로 감지를 할 경우, 세션 기준의 감지보다 긴 시간의 감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로그인 고객 기준 : 로그인한 고객 기준으로 감지합니다. 

    로그인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서비스에 적합하며, 고객 DB와 연동하여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단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에 대해서는 감지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로그인 고객기준으로 감지할 경우, 감지 완료된 고객의 아이디를 별도의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복합이벤트처리(CEP, Complex Event Processing) 기술은 서로 다른 이벤트(종소리, 결혼식 복장의 남자와 여자, 날아다니는 꽃잎)들을 분석하고 연관시켜 복합 이벤트(결혼식)들을 발견하도록 돕는 기술입니다. 

    CEP 기술은 알고리즘 주식 거래, 신용 카드 사기 탐지, 비즈니스 활동 모니터링 및 보안 모니터링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SmartCEP는 복합이벤트처리(CEP)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수집된 사용자 로그에서 특정 패턴의 행동을 감지하여 사전에 정의된 채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전달하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행동 패턴을 감지할 수 있도록 수집할 정보, 감지 규칙, 전달 채널을 편리하게 정의하고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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