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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에 개인화 솔루션 공급

넷스루 2012.04.05

넷스루, 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에 개인화 솔루션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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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롯데 온라인 쇼핑몰 개인화 서비스로 차별화

◇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로 맞춤 서비스 제공

 

 

○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주)넷스루(대표이사 김종보, www.wiselog.com)는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쇼핑몰 '엘롯데'에 자사의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SmartOffer)솔루션을 공급했다고 4월 5일자로 밝혔다.


○ 스마트오퍼는 이용자의 연령대, 이용패턴, 선호도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상품을 추천하도록 데이터 관리, 타겟 고객군 관리, 채널별 추천 시나리오 설정, 테스트, 실행, 효과분석에 이르는 온라인 캠페인의 전 과정을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다.


○ 엘롯데는 고객 특성과 개별 구매이력을 분석해 특정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도록 넷스루의 스마트오퍼를 도입하여 개인별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 특히 엘롯데의 스마트파인더를 통해 상품을 검색하는 고객에게는 검색창에서 입력된 검색어와 추천엔진을 연동하여 고객 취향에 맞는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 선물이 필요한 고객이라면 기프트파인더를 통해 상대방의 성별, 연령, 카테고리를 조합하여 인기있는 상품을 추천 받아서 상대방의 선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 그 밖에도 첫페이지, 카테고리, 브랜드, 상품소개 등 다양한 페이지에 각각 다른 추천 시나리오를 적용하였다.


○ 엘롯데는 프리미엄몰 컨셉에 걸맞게 처음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단골 고객에게는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른 방문자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넷스루의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는 고객이 웹사이트에 많이 방문할수록 점점 더 고객을 잘 이해하게 되어 똑똑한 추천을 할 수 있다.


○ 넷스루는 자사의 웹 로그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와 행동기반 타겟팅 솔루션 '커스터머포커스'를 함께 공급하여 고객의 이용패턴과 선호도를 우선 분석한 후, '스마트오퍼'로 목표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 상품을 제공하도록 하였다.


○ 엘롯데 외에도 신한은행, 신한카드, 농협,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등 금융권과 반디앤루니스, 멜론 등 인터넷 쇼핑 및 컨텐츠몰에서 넷스루의 개인화 추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 넷스루의 김종보 대표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력이 가격과 상품에서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로 차별화 되고 있다며 개인별 맞춤 서비스는 고객 만족도 향상과 매출상승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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