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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공급

넷스루 2022.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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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DNet Korea   전자신문 

 

실시간 행동 데이터 활용 기반 제공

페인 포인트 분석으로 편의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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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스루가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분석 시스템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실시간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실시간 이벤트 마케팅 시스템과 내부 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재합니다.

 

수집하여 분석된 마이데이터 이용패턴 정보는 내부 시스템에서 필요한 형태로 변환되고 전송되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이용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됩니다.

 

넷스루는 고객 행동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및 변환, 전송을 위해서 와이즈컬렉터(WiseCollector) 솔루션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행동 패턴을 발견할 수 있도록 디지털 분석 솔루션 데이터스토리(DataStory)를 공급하였습니다.

 

와이즈컬렉터는 웹과 앱 이용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변환하고 목표 시스템으로 전송하여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데이터스토리는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패턴을 발견하고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KB국민은행은 넷스루의 분석 솔루션을 이용하여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단계에서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발견하였습니다.

 

KB국민은행의 김대영 팀장은 이를 개선하여 현재 가입 전환율이 90%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전환율 향상을 위한 고객행태분석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로그수집을 초 단위에서 1,000분의 1초 단위로 세분화하여 선착순 이벤트와 같은 실시간 캠페인을 보다 정교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로 마이데이터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분석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서비스 이용 패턴에 따라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넷스루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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